반응형
Project_Bulb는 모바일 퍼즐게임으로 구상했기 때문에, 터치를 통해 오브젝트를 선택하도록 했다.
단, 오브젝트가 버튼이 아니기 때문에 Raycast를 사용해 구현했다.
// 클릭한 위치에 Ray 쏘기
var ray = Camera.main.ScreenPointToRay(Input.mousePosition);
RaycastHit Hit;
if (Input.GetMouseButtonDown(0))
{
if (Physics.Raycast(ray, out Hit))
{
//Ray에 닿은 GameObject가 Bulb일 경우, CheckWhite() 메소드 호출
if (Hit.transform.gameObject.TryGetComponent<Bulb>(out Bulb bulb))
{
bulb.CheckWhite();
}
}
}
주석으로 설명하는것이 깔끔해 보인다.
반응형
'~ 2024.03 > Unity 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 2D 개발] 상속과 오버라이딩을 이용한 Sprite 변경 (0) | 2020.04.20 |
---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