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~ 2024.03/Unity 개발

[Unity 2D 개발] 카메라와 Raycast를 사용해 화면 터치하기

by Monett 2020. 4. 20.
반응형

Project_Bulb는 모바일 퍼즐게임으로 구상했기 때문에, 터치를 통해 오브젝트를 선택하도록 했다.

단, 오브젝트가 버튼이 아니기 때문에 Raycast를 사용해 구현했다.

 

// 클릭한 위치에 Ray 쏘기
var ray = Camera.main.ScreenPointToRay(Input.mousePosition);
RaycastHit Hit;

if (Input.GetMouseButtonDown(0))
{
	if (Physics.Raycast(ray, out Hit))
	{
    		//Ray에 닿은 GameObject가 Bulb일 경우, CheckWhite() 메소드 호출
		if (Hit.transform.gameObject.TryGetComponent<Bulb>(out Bulb bulb))
		{
			bulb.CheckWhite();
		}
	}
}

주석으로 설명하는것이 깔끔해 보인다.

반응형